비엔나 뉴스레터 2020년 9월 ~ 12월 드디어 다시 오페라!


코로나19로 인한 극장 휴관이 드디어 끝나고 비엔나 곳곳의 오페라 극장, 콘서트장 및 대형 무대에서의 실내 공연 감상이 재개되었다.  2020년 9월 7일 비엔나 국립 오페라 극장에서 열린 푸치니의 ‘마담 버터플라이’는 그 시작을 알리는 첫 공연이었다. 이로써 비엔나 국립 오페라 극장은 정기 공연 프로그램을 새로이 선보이며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도미니크 메이어(Dominique Meyer)의 후임으로 입단한 지휘자 보그단 로쉭(Bogdan Roščić)의 지휘 아래 2020년과 2021년에 걸쳐 전 세계 오페라계에서 가장 선망받는 연출가, 오페라 가수, 지휘자 등이 모였고, 10편의 오페라와 2편의 발레 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로쉭과 함께 하는 음악감독은 스위스 출신 지휘자 필립 요르단(Philippe Jordan)으로, ‘마담 버터플라이’의 신규 제작에 지휘자로도 참여한다. 한편 주연은 리투아니아 출신의 유명 소프라노 아스믹 그리고리안(Asmik Grigorian)이 맡았다.

국립 오페라 극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관람객 수를 줄이거나 평소보다 티켓 수를 적게 판매하고 있다. 한편, 관람객, 아티스트,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매우 구체적인 코로나19 안전 수칙도 세웠다. 티켓 구매에서 공연이 끝나는 순간까지 오페라 관람과 관련된 모든 상황과 관련하여 모두가 지켜야 할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담았다.

국립 오페라극장의 코로나19 예방 수칙

국립 오페라 극장에서는 반드시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공연 감상 중에는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 방문객과 직원 등 모든 사람 간의 간격은 1m를 유지해야 하며, 손 세정제 또한 구비되어 있다.  관람객은 개인 티켓에 적힌 자리에서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브라보를 외치는 행위는 자제된다. 대신 박수를 더 힘껏 치는 것을 추천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모든 입장권에는 예약자 이름이 표기된다. 관람객들은 신분증을 가져가서 입장권과 함께 본인 확인을 받아야 입장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좌석은 일부만 판매되며 좌석 사이에 일정 거리만큼의 자리는 모두 비워진다. 휴식공간뷔페는 정상적으로 운영하지만 그곳으로 이동하는 동안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식음료 구매를 할 경우 비대면 결제가 이루어진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가급적이면 바로 귀가하도록 해야 한다. 많은 사랑을 받는 스탠딩 구역은 계속해서 10 유로에 입장 가능하지만 현재는 좌석이 비치되어 있다.

참고: 코로나19 안전대책으로 인하여 예정된 행사 중 상황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음. 더 자세한 최신 정보는 www.wiener-staatsoper.at.에서 확인 가능

활짝 열린 비엔나 무대

국립 오페라 극장 뿐만 아니라 비엔나 문화계 전반에서 생존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올가을부터 각종 공연이 쏟아질 예정이다. 신임 회장 슈테판 파울리(Stephan Pauly)의 총괄 아래  무지크페라인(Musikverein)의 시즌 하이라이트로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지휘자 헤르베르트 블롬슈테트(Herbert Blomstedt)와 함께 2020년 10월 1일, 3일, 4일, 5일에 걸쳐 나흘 동안 베토벤 심포니를 연주한다. 비엔나 콘체르트하우스는 2020년 9월 초부터 카메라타 잘츠부르그(Camerata Salzburg) 실내 오케스트라의 베토벤 공연을 올린다. 안 데르 빈 극장(Theater an der Wien)은 2020년 9월 16일 루게로 레온카발로(Ruggero Leoncavallos)의 ‘자자(Zazá)’를 크리스토프 로이(Christof Loy)의 연출로 초연한다. 부르그테아터(Burgtheater)는 2020년 9월 11일, 마틴 쿠세이(Martin Kušej) 감독의 연출로 페드로 칼데론 드 라 바르카(Pedro Calderón de la Barca)의 ‘삶은 하나의 꿈(Das Leben ein Traum)’이라는 작품을 무대에 올리며 재개관한다.

모든 공연장은 코로나19 예방 수칙 및 안전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관람객 수를 적절히 조정했다. 이는 비엔나에서 불안감 없이 라이브 공연을 다시금 감상할 수 있게 한다.

 

 

CONTACT

Vienna Tourist Board
Isabella Rauter
Media Relations
Tel. (+ 43 1) 211 14-301
isabella.rauter@wien.info

Recommend article

Please complete all the mandatory fields marked with *.
The data and email addresses you provide will not be saved or used for other purposes.

From
to
Rate this article
Recommend article

Please complete all the mandatory fields marked with *.
The data and email addresses you provide will not be saved or used for other purposes.

From
to
Feedback to the vienna.info editorial team

Please complete all the mandatory fields marked with *.

Title *
Servic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