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using our website, you are agreeing to cookies being stored and Google Analytics being used on your device in order to offer the best possible service. You can find more information on this here.

B2B service for the tourism industry To website for visitors to Vienna
Colorful tiles on the roof of St. Stephen's Cathedral in Vienna

2017년 이벤트 소개: 비엔나 리듬에 맞춰

비엔나의 음악적 다양성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50년동안 많은 사람들이 요한 슈트라우스의 아름답고 푸른 다뉴브 강의 4분의 3박자 리듬에 맞춰 왈츠를 추었습니다. 시민공원에 자리잡고 있는 그의 금동 동상은 비엔나의 가장 인기 있는 포토 존으로 유명하고 프라터슈트라세에 있는 그의 생가는 시대가 낳은 천재의 흔적으로 넘쳐납니다. 왈츠 강습 코스든 린디합이든 비엔나에서 춤은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재즈 선율과 클럽 음악 그리고 전자 음악은 생동감 넘치는 파티의 밤을  보장해 줍니다.

지난 175년간 관객들을 매혹시켜 온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난 5년간 새로운 전용 공연 장소인 MuTh 콘서트 홀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빈 소년 합창단은 비엔나의 클래식 음악의 상징입니다. 빈 모데른 (Wien Modern), 레조난젠 (Resonanzen), 보이스 매니아 (Voice Mania), 귀어텔 나이트워크  ( the Gürtel Nightwalk)와 같은 비엔나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은 비엔나가 모든 시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음악이 공존하는 곳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 줍니다. 과거에는 프란츠 슈베르트와 팔코가 전 세계 음악계를 움직였다면 오늘 날에는 음악 영웅 완다라는 뮤지션이 있습니다.

쉔브룬 궁전에 가시면 여전히 황실의 삶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쉔브룬 궁전은 오스트리아 역사상 가장 유명한 두 명의 여인, 마리아 테레지아 여제와 시씨로 잘 알려진 엘리자베트 황후가 여름을 보냈던 궁전입니다. 마리아 테레지아 탄생 3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이 곳 쉔브룬 궁전을 비롯하여 황실 마차 박물관, 황실 가구 박물관뿐만 아니라 비엔나 외곽에 있는 슐로스 호프와 니더바이덴 궁전에서도 다양한 전시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엘리자베트 황후 탄생 180년을 맞아  그녀를 기리는 전시회가 호프부르크 궁전에 있는 시씨 박물관에서 열립니다. 비엔나의 상징물이 된 비엔나 대관람차가 프라터 공원에서 리듬을 타며 돌기 시작한 지 120년이 되었습니다. 1900년대 당시의 시간을 더듬게 만들어 주는 비엔나의 명물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인  쉔브룬 동물원은 개장 265주년을 기념합니다. 

전통은 수공업과 함께 시작됩니다. 과거 황실 및 궁전 물품 공급업자들은 품격을 갖춘 정교한 분위기 속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로브마이어 (Lobmeyr), 쾨헤르트 (Köchert )등 당시 많은 황실 물품 업자들은 단지 전통을 지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재 다능한 젊은 피를 수혈하면서 새롭게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젊은 디자이너와 패션 디자이너들은 블릭팡Blickfang)이나 모데팔라스트(Modepalast)와 같은 전시회나 팝업 스토어 등에서 새로운 방법의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비엔나에서 맛 집 여행을 빠뜨릴 수 없겠지요. 황실 디저트 공식 공급업체였던 데멜의 맛깔나게  전시되어 있는 디저트는 시간 있을 때마다 즐기는 비엔나 커피하우스만큼 비엔나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보여 줍니다. 5월 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게누스페스티벌 (Genussfestival) 에서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엔나 필름 페스티벌이 열리는 여름에는 시청사 앞에서 20개 레스토랑이 제공하는 세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행사는 유럽에서 가장 큰 음식 축제이며 오페라, 발레, 클래식에서 팝뮤직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도 함께 어우러집니다. 비엔나 미식 여행은 비엔나 레스토랑 주간에도 즐길 수 있으며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7개의 레스토랑에서도 맛 기행은 계속됩니다. 푸드 트럭이나 소세지 판매대에서 즐기는 간단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도 비엔나 맛 여행의 재미입니다.  2017년 특별 기념 행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175주년
  • 아름답고 푸른 다뉴브 강 150주년 (슈트라우스 박물관, 슈트라우스 생가, 슈트라우스 기념관 )
  • 비엔나 소년 합창단 – 전용 콘서트 홀 MuTh concert hall 5주년 기념
  • 프란츠 슈베르트 (탄생 220주년)에서 팔코 (탄생 60주년)까지 
  • 비엔나 음악 예술 대학교 개교 200주년
  • 마리아 테레지아 탄생 300주년 (전시회)
  • 엘리자베트 황후 탄생 180주년
  • 대관람차 개관 120주년
  • 쉔브룬 박물관 개관  265주년

https://www.vienna.info

Contact:

엘리자베트 시씨 보쉬나크(Elisabeth Sissi Woschnagg)
한국 담당 마켓 매니저

Rate this article
Feedback to the vienna.info editorial team

Please complete all the mandatory fields marked with *.

Title *
Title
Servic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