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nna Media News

Colorful tiles on the roof of St. Stephen's Cathedral in Vienna

You are here:

비엔나 뉴스레터 2020년 5월 / 대한민국 구스타프 클림트 마스크

클림트는 1911년부터 1918년까지 쇤브룬 궁전 주변 서비엔나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빌라를 자신의 작업실로 사용했다. 이곳은 2012년에 리모델링 후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이 클림트 빌라는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지원금을 일체 받지 않고 있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장기 휴업으로 인해 특히 큰 타격을 입었다.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한 클림트 빌라를 돕기 위해 클림트의 증손녀인 브리기테 후버(Brigitte Huber)씨가 나섰다. 연극 및 공연센터에서 패션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그녀는 ‘클림트 스타일‘의 마스크를 제작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장을 보러 나가거나 대중교통을 탈 때 입과 코를 가리는 마스크를 쓰는 게 의무화되었으며 직접 제작한 마스크 착용도 허용된다. 클림트 마스크는 의료용 호흡기 보호 마스크는 아니지만, 사람 간 바이러스 전염의 위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보호장비 역할을 해준다.

클림트 마스크는 클림트의 트레이드 마크 작업복과 같은 파란색 바탕에 아르누보 장식이 손으로 수 놓아져있다. 마스크는 면-린넨소재로 제작되었으며 60도 이상의 물 온도에서 손세탁하면 재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는 클림트 빌라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마스크만 개별적으로 혹은 코로나 사태가 종료된 후 재개장 시 클림트 빌라를 방문할 수 있는 입장권과 함께 구입할 수 있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비엔나 제 13구역의 가르텐하우스(Gartenhaus)를 작업실로 사용하며 자신의 마지막 작품 활동을 왕성하게 펼쳤다. 1층에는 클림트가 활동하던 시대의 글과 그림이 전시되어 클림트의 작업실을 디테일하게 복원해놓았다. 클림트 빌라를 방문하면 공간의 분위기와 전시물을 통해 클림트의 삶과 예술 작업 세계를 엿볼 수 있다. 현재 상설 전시 ‘클림트 로스트(Klimt lost)’도 운영 중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자주 열린다.

  • 클림트 빌라(Klimt-Villa)
    주소: Feldmühlgasse 11, 1130 Wien)
    홈페이지: www.klimtvilla.at

Contact

Vienna Tourist Board
Helena Hartlauer
Media Relations
Tel. (+ 43 1) 211 14-364